한성대학교 웹메일
웹메일 계정등록 약관동의
웹메일 이용약관
제 1 조 (용도) 한성웹메일은 본 대학교 전임교원, 직원, 연구원, 조교 및 학생의 원활한 교육용 이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운영 및 관리) 한성웹메일의 운영과 관리는 정보전산원에서 관장한다. 제 3 조 (이용자격)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한성웹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 1. 본 대학교 교직원 2. 본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3. 기타 정보전산원장이 허가한 자 제 4 조 (사용자의 의무) 한성웹메일 사용자는 다음의 사용자 의무를 준수하여야 한다. 1. 계정 소유자는 개인 데이터와 그 계정으로 일어난 모든 행위나 결과에 대해서 책임진다. 2. 계정 소유자는 본인 암호에 대한 비밀을 유지하여야 한다. 3. 사용자는 시스템 보안에 문제가 발견되면 즉시 한성웹메일 계정 관리자에게 연락하여야 한다. 4. 계정은 대여를 할 수 없다. 5. 본 시스템의 사용자는 서비스 목적에 부합하는 용도로 사용하여야 하며, 개인용, 개인 업무용, 개인 파일 보관용으로 사용할 경우 제약을 받을 수 있다. 6. 퇴직자(외부자 포함)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인적보안)에 의거하여 재직 또는 업무 중 습득한 정보들의 불법 사용이나 소속 사칭 등을 방지하기 위해 퇴직, 계약 만료, 업무 종료 시 계정 회수를 원칙으로 하며 일정 기간 유예 또는 예외를 둘 수 있다. 7. 졸업생은 본교 교육 서비스가 종료되어 계정 회수를 원칙으로 하나 일정 기간 유예 할 수 있다. 8. 본 시스템은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라이선스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은 구글의 서비스 약관(하단링크 참조)으로 갈음한다. 제 5 조 (계정부여) 한성웹메일 계정부여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한다. 2. 한성웹메일 계정 신청자는 한성웹메일에 접속하여 ID(계정) 등록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3. 등록방법은 한성웹메일 페이지에서 ID(계정)를 직접 지정한다. 4. 기타 등록을 원하는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소지한 후 담당자에게 직접 신청하여야 한다. 제 6 조 (계정 변경 및 삭제/비밀번호의 변경) 1. 계정의 변경은 본인이 한성웹메일 상에 회원탈퇴 후 일정 기간 이후 재등록 할 수 있다. 2. 비밀번호는 사용자의 책임 하에 한성웹메일 상에서 정보관리에서 임의대로 변경할 수 있으며 주기적인 변경을 권장한다. 3. 최근 24개월 이상 미로그인 계정은 휴면상태로 전환되고, 이후 12개월 이상 휴면상태를 유지하는 경우 계정 및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 제 7 조 (사용자 제재) 제1조의 용도에 위배되거나 제4조의 사용자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관리자는 즉시 사용자의 계정을 회수 및 삭제하여 한성웹메일 사용을 제한 또는 금지할 수 있다. 한성웹메일의 불법사용으로 학교에 해를 끼치거나 명예를 훼손시켰을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법적 조치 2. 정보시스템의 손해발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제 8 조 (용량의 제한 및 관리) 1. 관리자는 구성원별 또는 계정별 용량에 대하여 제한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2. 용량은 이메일 및 드라이브, 포토 등 부가서비스들의 전체 합산 용량을 말한다. 3. 용량 초과 시 관리자는 홈페이지 공지 및 이메일 통보 후 계정 및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4. 구성원별 용량은 변경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전체메일 공지 후 시행한다.
*Google 서비스 약관
웹메일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한성대학교는 교내 웹메일 서비스 제공 관련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와 제22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귀하의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한성대학교 웹메일시스템 사용자 관리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교직원번호, 이름, 이메일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까지 4. 귀하는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필수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한성대학교의 웹메일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 하십니까 ?
웹메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